천안 호두과자는 1934년부터 이어온 전통 간식으로,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방문한 할머니 학화호두과자 본점에서는 현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양버터와 선물 세트 2종을 구매했습니다.
✔ 위치: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62
✔ 대표메뉴: 앙버터(현장 판매), 붉은앙금·흰앙금, 딸기 앙금
✔ 주차: 건물 옆 협소, 후진 주의 / 혼잡 시 인근 주택가 이용
✔ 포장 팁: 당일 섭취 권장, 앙버터는 살짝 얼려 먹으면 더욱 맛있음
✔ 구매처: 공식 홈페이지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외관 & 위치

천안 터미널 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할머니 학화호두과자 본점(터미널점)은 전통 있는 간식 전문점답게 건물 외관부터 역사와 품격이 느껴집니다. 큰 로고 간판이 멀리서도 잘 보여 찾기 쉽습니다.

주차는 건물 옆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공간이 협소하고 후진이 필요해 초보 운전자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에는 인근 주택가 주차 후 도보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62 할머니학화호도과자본점
📞 전화: 1811-6463
🕒 영업시간: 매일 07:00 ~21:30 연중무휴(단, 재고 소진 시 마감)
💡 TV: 6시내고향 8128회, 24.09.27 / 6시 내고향 7358회, 21.0908
🚗 주차: 건물 옆 전용 주차장(협소) / 인근 주택가 주차 가능
🛒 편의: 포장, 간편결제, 선물세트 판매 /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가
내부 분위기 & 방송 출연


매장 내부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으며, 브랜드 역사와 수상 경력, 방송 출연 장면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두과자도 주문만 하면 바로바로 빠르게 가져갈수 있어서, 앞에 갓길에 주차하고 금방 사가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음료를 따로 사시는거 아니면 빠르게 구입할수 있는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메뉴 & 주문

대표 메뉴로는 붉은앙금, 흰앙금, 딸기 앙금, 앙버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앙버터는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 모두에서 판매하지 않고,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면 붉은앙금·흰앙금 등 일부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택배 주문이 가능합니다. 방문 당시 메뉴판에 있었던 말차 호두과자는 품절이라 아쉽게도 맛보지 못했습니다.

터미널 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학화 호두과자 종류입니다. 기본도 맛있는데, 매장에서만 판매가능하다고 했던 앙버터 / 부모님 드릴 호절미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천안 호두과자 음식 비주얼

스페셜 호두과자를 구입하게되면 포장도 깔끔하고 보관·섭취 팁이 함께 제공되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학화 앙버터(12개입=10,000원) 입니다. 90년 전통 학화 붉은앙금과 프랑스 고메 버터와의 만남! 유명한 만큼 녹지 않게 차안에서 바로 맛봤습니다. 많이 달지않고 버터와의 궁합이 좋네요! 휴게소에서 기본만 먹다가 먹으니까 확실히 본점에서 바로 사먹는 이유를 알꺼 같습니다. 보관이 용이했으면 선물용으로 사갔을꺼 같은 맛입니다

학화 호절미(12개입=10,000원) 입니다. 이건 부모님 드리려고 구입한 녀석인데, 이 아이도 국내산 쑥 인절미와 붉은 앙금의 조화로 담백하고 고소한맛이 특징이라서 구입했습니다. 막상 집와서 드리니까, 기본적이것만 드시다가 이걸 드시니 맛이 독특하다고 하시네요.
총평

휴게소에서만 먹었던 호두과자 였는데, 천안여행와서 빼놓을 수 없는 간식! 오랜 전통과 품질을 자랑하는 할머니 학화호두과자 본점 방문은 만족할만했습니다. 특히 앙버터는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만큼 방문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커피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현장 구매가 어렵다면 홈페이지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일부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천안 호두과자(cheonan-hodo-cookie) 맛집 찾으신다면 이곳 학화 호두과자 추천드려봅니다!